<meta> Header Element

W3C/HTML 2007. 10. 30. 02:08
Function
- 문서에 관한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Attributes
- charset, content, dir, http_equiv, lang, name

End tag
- HTML 에는 없고, XHTML 에는 </meta> 또는 <meta... /> 를 사용


The name attribute

name 속성은 <meta> 태그에 name/value 의 이름으로 정의한다.
name 에는 일반적으로 문서에 대한 키워드를 정의하는 keywords 가 사용된다.
웹의 검색엔진에서 이 키워드들은 문서를 분류하는데 사용된다.

<meta name="keywords" content="kumquats, cooking, peeling, eating">


The content attribute

content 속성은 <meta> 태그에 name/value 의 이름으로 정의한다.
값은 스페이스를 포함한다면 따옴표로 둘러쌓여진 문자열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문서에서 저자의 이름을 쓴다면

<meta name="Authors" content="Chuck Musciano & Bill Kennedy">


The http-equiv attribute

http-equiv 속성은 <meta> 태그에 name/value 의 이름으로 정의한다.
문서를 전송하기 전 브라우저에 넘겨진 MIME 문서 헤더에 name/value 를 포함하도록 서버에 지시한다.

서버가 브라우저에 문서를 보낼 때, 먼저 name/value의 수를 보낸다.
어떤 서버들은 이 name/value의 수들를 보내는 반면에, 모든 서버들은 적어도 하나를 보낸다.

content-type: text/html

이것은 브라우저에게 HTML 문서를 받는다고 전하는 것이다.

pragma - HTTP/1.0에서 캐시를 제어하기 위해 사용된다. 값은 'no-cache'를 사용한다.
cache-control - HTTP/1.1에서 캐쉬 에이전트의 행동을 기술한다.
refresh - HTML 문서를 Reload 하는 시간을 기술한다. URL을 추가로 기술하여 다른 문서를 로드시킬 수 있다.

http-equiv 속성을 가진 <meta> 를 사용한다면, 서버는 브라우저에 보내는 컨텐츠 헤더에 여러분의 name/value 를 더할 것이다.

<meta http-equiv="charset" content="iso-8859-1">
<meta http-equiv="expires" content="31 Dec 99">

위 메타태그가 브라우저에 보내는 헤더를 나타낸다.
content-type: text/html
charset: iso-8859-1
expires: 31 Dec 99


The charset attribute

문서에 사용될 문자셋의 이름을 속성값에 지정한다.
문자셑을 정의하기 위해 항상 http-equivcontent 속성을 사용하기를 권한다.

WRITTEN BY
손가락귀신
정신 못차리면, 벌 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