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iables and Constants

AS 3.0에서 변수는 실제로 세가지 부분으로 이루어진다.
  • 변수의 이름
  • 변수에 저장될 수 있는 데이터 타입
  • 컴퓨터 메모리에 저장될 실제 값

AS 에서 변수 선언을 위해 var 키워드를 사용한다.

var value1:Number;
or
var value1:Number = 17;

Adobe Flash CS4 Professional에서는 또다른 방법으로 변수를 선언할 수 있다.
스테이지에 무비클립 심볼, 버튼 심볼, 텍스트 필드등이 있을 때, 속성에 인스턴스 이름을 줄 수 있다.
Flash는 인스턴스 이름과 같은 이름으로 AS 코드에 사용할 수 있는 변수를 생성한다.

상수 선언은 var 키워드 대신에 const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변수 선언과 같다.

const SALES_TAX_RATE:Number = 0.07;


Data types

AS에는, 변수에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데이터 타입이 있다.

Simple Data Types

  • String: 일반적인 문자열
  • Numeric: AS 3.0에는 숫자형 데이터로써 3가지 데이터 타입이 있다.
     - Number: 모든 숫자형 값
     - int: 정수형 (소수를 제외한 모든 숫자)
     - uint: 음수가 될 수 없는수, 무부호 정수형
  • Boolean: 참 이나 거짓 값

Complex Data Types

  • MovieClip: 무비 클립 심볼
  • TextField: 동적 또는 입력 텍스트 필드
  • SimpleButton: 버튼 심볼
  • Date: 날짜와 시간에 관한 정보

데이터 타입이 MovieClip 인 변수들은 MovieClip object로써 표현될 수 있다.
아래에 다른 표현은 다 같은 말이다.
  • 변수 myVariable의 데이터타입은 Number이다.
  • 변수 myVariable은 Number 인스턴스이다.
  • 변수 myVariable은 Number 객체이다.
  • 변수 myVariable은 Number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다.

WRITTEN BY
손가락귀신
정신 못차리면, 벌 받는다.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