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Laravel 버전 : 5.2



서버 요구사항


    • PHP 5.5.9 이상
    • PHP OpenSSL
    • PHP PDO
    • PHP Mbstring
    • PHP Tokenizer


Laravel 프레임워크는 위와 같은 시스템 환경을 요구하지만, 로컬에서 작업한다면 가상 머신인 Laravel Homestead 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설치


Laravel 은 종속성 관리도구로 Composer 를 이용하므로, 서버에 Composer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http://getcomposer.org/



Via Laravel Installer


Laravel 을 꾸준히 사용할 경우 인스톨러를 설치해 놓는게 편하므로, 컴포저를 이용하여 Laravel 인스톨러를 다운받는다.


composer global require "laravel/installer"
cs


Laravel installer 로 설치된 Laravel 실행 파일은 ~/.composer/vendor/bin 디렉토리(또는 이에 상응하는 디렉토리)에 설치되고,

Laravel 명령이 시스템 어디서든 실행 가능하도록 Path 환경변수에 ~/.composer/vendor/bin 디렉토리를 추가해야 한다.

이제 간단히 laravel new 명령으로 Laravel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laravel new blog
cs


위 예제처럼 명령하면 현재 디렉토리에 blog 디렉토리를 만들고 그 안에 laravel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Via Composer Create-Project


Laravel 을 여러번 사용할 필요가 없다면, 아래처럼 컴포저의 create-project 명령을 사용하여 즉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위 예제처럼 blog 디렉토리에 laravel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composer create-project --prefer-dist laravel/laravel blog
cs



설정


Laravel 의 모든 설정 파일들은 config 디렉토리에 저장된다.

각 파일에 사용 가능한 옵션들이 주석으로 문서화 되어 있으므로 참고한다.



디렉토리 권한


Laravel 설치 후에, storage 디렉토리와 bootstrap/cache 디렉토리의 서브디렉토리들이 웹서버에서 쓰기가 가능하도록 권한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Laravel 을 실행할 수 없다. 

Homestead 가상 머신에는 이 디렉토리에 대한 권한이 이미 부여되어 있다.



어플리케이션 키


Laravel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사용자 세션과 암호화된 데이터들을 위해 32자 랜덤 문자열의 어플리케이션 키를 생성한다.

.env 파일에 설정되며, .env 파일이 없다면 .env.example 파일을 복사하여 생성한다.

어플리케이션 키가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아래의 명령으로 설정한다.


$ php artisan key:generate
cs



추가 설정


Laravel 은 이 외에 다른 설정들이 거의 필요하지 않으므로, 바로 개발을 시작할 수 있지만,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timzone 이나 locale 같은 다양한 옵션들이 포함되어 있는 config/app.php 파일을 확인하도록 한다.

또한 Cache, Database, Session 등의 Laravel 컴포넌트등의 설정도 필요할 것이다.



위 환경들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었다면 다음과 같이 Laravel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http://localhost






WRITTEN BY
손가락귀신
정신 못차리면, 벌 받는다.

,